일반적인 대화에서 우리는 온 카지노과 비용을 동일시 여깁니다. 그렇다면 그 둘의 차이는 무엇이고 왜 이 차이가 중요할까요?
만약 당신이 $5가 있고 오늘 점심을 사 먹기 위해 샐러드나 햄버거 중 메뉴 하나를 고를 것이라면 충분한 금액일 것입니다. 여기서 햄버거나 샐러드의 온 카지노은 $5입니다. 그럼 샐러드 대신 햄버거를 산다고 합시다. 이 경우 햄버거를 소비하는 데 드는 비용은 햄버거를 사지 않았다면 선택한 샐러드의 가치입니다. 경제학자들은 이것을 "기회 비용"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햄버거 값으로 $7을 지불할 의향과 능력이 있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온 카지노이 $5이므로 거래를 통해 $2의 차액 가치를 이득으로 얻습니다
지금까지 햄버거를 소비하는 구매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비용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여기에는 선택하지 않은 샐러드의 가치뿐만 아니라 햄버거를 먹는 데 걸리는 시간의 가치도 포함됩니다. 이외에도 비용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햄버거 판매 비용입니다. 햄버거 판매 비용이 상승하면 햄버거 온 카지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간단하게 시작하면 다른 모든 것들이 동일하다면 인건비가 상승했을 때 판매자는 이제 햄버거 1 개 당 $5의 온 카지노으로 이전만큼 모든 비용을 충당하고 판매할 수 없습니다. 수요 측면에서 아무것도 변하지 않으면 햄버거 온 카지노이 오르고 구매자는 햄버거를 더 적게 살 것입니다. 판매자의 비용이 떨어지면 반대로 작동합니다. 온 카지노을 낮추고 햄버거를 더 많이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요 및 공급 분석을 사용하여 관계를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습니다. 비용은 공급의 변화를 통해 온 카지노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비용과 온 카지노은 서로 관련되어 있지만 동일하지 않으며 그 연결은 간접적입니다.
이제 햄버거 시장에서 평균적으로 구매자가 판매자보다 온 카지노 변동에 더 민감하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비용이 상승하고 그 결과 공급 곡선 자체가 우상향하면 햄버거의 온 카지노은 오르지만 구매자는 더 높은 온 카지노을 지불하지 않으려 햄버거 구매를 줄일 것이기에 햄버거의 온 카지노은 적게 오릅니다. 사실, 구매자가 온 카지노 변동에 매우 민감하다면 온 카지노이 조금이라도 상승하더라도 햄버거를 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용이 올라도 햄버거 온 카지노은 올라가지 않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비용을 부담하는 정도는 구매자가 온 카지노 변화에 얼마나 민감한 지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용과 온 카지노은 동일하지 않으며 비용은 공급의 변화를 통해 온 카지노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이것은 세금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비용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 정부가 수입 철강에 세금 (일명 철강 관세)을 부과하고 미국 내 구매자가 미국에 수출하는 국가보다 온 카지노에 더 민감하다면 미국의 구매자들이 철을 훨씬 적게 구입함으로써 대부분의 수출국이 관세를 더 많이 지불할 것입니다. 그러나 미국의 구매자가 수출 판매자보다 온 카지노에 덜 민감하다면 미국의 구매자는 구매를 크게 줄이지 않기 때문에 세금의 더 많은 몫을 지불하게 됩니다. 따라서 미국이나 외국에서 관세를 얼마나 지불하는지는 상대적인 온 카지노 민감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미국 정부가 철강 수입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면 미국의 구매자 또한 일부의 세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법에서 한 당사자가 실제로 세금을 낸다고 해서 그 세금의 전액을 부담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비용이 온 카지노과 동일한 상황은 하나뿐입니다. 구매자의 입장에선 간신히 기회비용을 상회하고 판매자의 입장에서도 판매 비용을 간신히 상회할 때 이뤄집니다. 이러한 한계 구매자와 한계 판매자에게는 잉여 이익이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것을 온 카지노이 한계 비용과 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완전경쟁시장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비용과 온 카지노이 같다고 해서 두 단어가 동의어임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본 내용은 아래 기사 및 칼럼 내용을 요약 번역한 내용입니다.
Sanford Ikeda, “COST” & “PRICE” ARE NOT INTERCHANGEABLE ECONOMIC CONCEPTS,18 December, 2019
출처: https://www.libertarianism.org/columns/cost-price-not-interchangeable-economic-concepts
번역: 서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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