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미 기자 runa@chosun.com
Business& TV 저녁 8시 50분
조선일보 경제전문 채널 Business& TV(비즈니스앤 TV)가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 그 비결을 들어보는 인터뷰 프로그램 ‘대한민국 성공 로드맵! 내비게이션‘을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0분 방송한다. 6일 방송되는 제1편에서는 마샬아츠(Martial Arts) ‘점프‘의 ㈜예감 김경훈 대표를 만난다.
김경훈 대표는 태권도와 태껸을 기반으로 한 ‘마샬아츠 공연‘을 선보이기로 결심하고 3년간의 준비 끝에 넌버벌 퍼포먼스 ‘점프‘를 선보였다.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큰 호응을 얻은 ‘점프‘는 영국 왕실의 연례 문화행사인 ‘로열 버라이어티 퍼포먼스‘에 초청받기도 했다. 국내외 곳곳에 ‘점프‘ 전용극장이 생겼다.
김 대표에게도 우여곡절은 있었다고 한다. 주식회사로 시작했지만, 담당 회계사가 가져온 재무제표 서류에 적힌 ‘차변‘ ‘대변‘ 등의 회계용어를 전혀 알아들을 수 없을 만큼 경영 문외한이었다. ‘마샬아츠‘를 공연할 배우를 확보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었다. 무술과 연기를 모두 충족시키는 배우가 드물었던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연기자와 무술 전문가들이 서로를 가르치며 ㈜예감만의 독특한 교육 시스템을 만들었다. 김 대표는 "성공이 100이라면 10은 아이디어고, 50은 용기이며, 나머지 40은 끈기"라고 말한다. 김정호 카지노 추천 원장과 김진국 배재대학교 교수가 공동 진행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