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인 자유기업원은 최근 ‘주요 법률에 나타난 규모별 기업규제 현황과 과제’라는 보고서를 통해 각종 법률에 자산과 공장의 규모, 종업원 수 등 규모에 따라 기업을 규제하고 있는데 이들 규제가 경제회복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보고서는 불합리한 기업의 차별 카지노 추천가 경제성장에 걸림돌이 된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기업의 규모별 카지노 추천응 자산규와 입지면적, 종업원 수 등 3가지 기준으로 분석되는데 대표적 카지노 추천는 금산분리와 공장설립제한, 해고제한 등이다.
이들 카지노 추천는 은행법과 수도권정비법, 근로기준법 등에 포함되어 있어 기업의 설립과 발전, 성장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특히 보고서는 “규모가 큰 기업은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에 의해서 이뤄진 결과”라며 “그러나 지금과 같이 규모가 큰 것을 이유로 기업에게 불이익을 준다면, 기업은 규모를 작게 유지하려고 할 것이고, 이것은 사회적으로 비효율을 초래해 경제성장에 걸림돌이 된다”고 주장한다.
자유기업원은 규모별 규제 세 가지에 대해 다음의 처방을 제시했다.
첫째, 자산규모에 따른 차별적 카지노 추천는 해소해야 한다. 기업의 성과는 매출에 의해 결정되는데 자산 규모라는 임의적 기준을 통해 정치적으로 카지노 추천하고 있어 기업의 경쟁을 저해하고 새로운 진입을 억제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존재하는 자산규모에 따른 카지노 추천는 모두 해소하고, 필요한 카지노 추천이유가 있다면 다른 방식과 다른 기준을 통해 시행할 필요가 있다.
둘째, 공장총량제와 권역별 산업입지 카지노 추천 등 입지규모별 차별카지노 추천는 공업용지 부족을 야기하고 공장을 여러 지역으로 분산시켜 경제적 비효율을 가져온다. 즉 경제의 효율성 측면에서 그 타당성이 의문시 된다.
규모가 크다는 것이 더 많은 카지노 추천를 받아야 할 일은 아니며, 오히려 규모의 경제에 따라 환영받아야 할 일이다. 따라서 입지 카지노 추천는 설립근거를 다시 확인하고, 경제적 효율성을 고려하는 형태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
셋째, 종업원 수에 따른 차별카지노 추천는 5인, 10인, 30인 등 기준에 따른 복잡한 카지노 추천가 존재하며 사용자의 자율에 맡길 수 있는 부분까지 법적인 의무를 지우고 있어 현실적으로 실효성 없는 카지노 추천이다.
주로 여성, 노동 및 복지 관련 카지노 추천이며, 보험과 부담금 그리고 세금관련 카지노 추천가 있다. 이러한 종업원 수에 따른 차별카지노 추천는 현실성이 떨어지는 만큼, 법의 취지를 고려하면서 기업의 활동과 성장에 장애요인이 되지 않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취임후의 일성이 기업의 각종 카지노 추천를 풀어 기업들이 편하게 기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것이였다.
현재 정부는 경쟁력이 있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은 카지노 추천를 완화하고 마음껏 투자할 수 있는 환경만 만들어주겠다는 정책을 내놓고 있다
최근 출총제의 폐지 역시 친시장 정책을 펼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보였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남아있는 자산규모의 차별적 카지노 추천나 공장총량제와 권역별 산업입지 카지노 추천는 먼저 풀어야할 사안이다.
불필요한 카지노 추천를 완화해야 기업가 정신이 발휘되고 시장에서 변화와 혁신이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카지노 추천의 적합성을 판단해야 한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소기업을 살리고 그것이 궁국적으로 경제를 살리는데 도움이 된다면 당국은 아직까지 남아있는 나머지 차별적 기업 카지노 추천를 풀어줘야 할것이다.
DIP통신, 김영삼 기자 = kimys@dip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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